윈도우10에서 11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전에 설정해 두었던 작업표시줄이 그룹화 되어 불편한 분들이 있을듯 싶습니다. 이럴 때에는 윈도우11 또한 작업표시줄 그룹해제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요. 오늘 이 설정 위치를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, 해당 방법 및 설정 위치를 설명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.
window11 update 이후 작업표시줄이 필요한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.
[목차여기]
윈도우11 작업표시줄 설정 위치
바탕화면의 하단에 보면 검색창이 있습니다. 이곳에 '설정'이라고 검색해 주세요.
그럼 위와 같이 설정 시스템이라는 메뉴가 위에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.
윈도우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왼쪽에 메뉴리스트가 보일거에요. 11버전의 작업표시줄에서 그룹을 해제해 주기 위해서는 [개인설정]으로 이동을 해줍니다.
윈도우11 작업표시줄 그룹해제 설정은?
그럼 다시 아래와 같이 개인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요. 바로 이곳에서 컴퓨터의 기본 설정을 내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모든 메뉴의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배경, 색, 테마, 텍스트 입력, 시작 메뉴 등등 다양한 메뉴를 나의 취향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며, 작업표시줄의 그룹 해제를 위해서는 [작업표시줄] 메뉴로 이동해 주면 됩니다.
[작업표시줄]> [작업표시줄 동작]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그 아래 윈도우11에서 그룹 해제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드디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.
동작 메뉴 아래에 [작업표시줄 단추 합치기 및 레이블 숨기기]라는 옆에 보면 선택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다시 보이는데, 바로 여기에서 [안함]으로 설정을 하면 그룹이 해제되면서, 그룹 메뉴 사용을 안하도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이렇게 설정한 후 윈도우11의 작업표시줄 아래를 확인해 보면 아이콘 그룹 메뉴가 해제되면서, 각기의 프로그램 창이 쭉 펼쳐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그룹 메뉴가 불편했던 분들은 위에서 부터 따라서 설정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.